본문 바로가기

Programming/SpringFramework

나의 프레임워크 설계 ref 스프링 - 4 -

앞에서 이야기 했던 클라이언트 기능에 맞춰 DTO에 관계를 설정해주면 

비즈니스로직 처리가 복잡해 질 수 있다. 


먼저 하나의 Biz클래스에서 여러개의 DAO를 사용해야한다는 점이 있다. 

그래서 매번 Biz에서 DAO를 선언하고 의존성 주입하고 하는 것 이 사실 복잡하다.

그래서 다음과 같은 설계를 생각했다. 


하나의 DAOContainer 라는 클래스를 만들어서 

모든 DAO들의 의존성을 주입해서 

Getter/Setter로 가지고 있는 것 이다.


다음과 같다.



이렇게 Setter로 의존성을 주입 한 후 다음과 같이 사용한다.


biz에서는 하나의 DaoContainer만 선언하면 모든 DAO객체를 가져다 쓸 수 있다.

이렇게 하면 코드구조가 조금 더 명확해 질 수 있다는 것이 나의 생각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