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Programming/SpringFramework

나의 프레임워크 설계 ref 스프링 - 2 -

- 자주사용하는 라이브러리를 간단히 사용하기 위한 설계를 구성했다.

예시로 Json을 사용할 때 이다.

보통은 Json을 통해 Resonse를 할 때 다음과 같은 방법을 많이 사용한다.


- Jackson을 사용해서 bean등록 을 해준후 Model&View 에 담아 사용하는 방식으로 다음과 같다.

하지만 나는 이 방식보다 조금 더 직관적으로 만들고 싶었다.

나의 목표는 조금 더 보기에 쉬운 코드를 만드는것이기 때문이다.

그리고 한 가지더 나는 Json같이 수시로 사용되는 라이브러리는 Static으로 사용 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다

1. 자주 사용되기 때문에 한번 생성하여 Static으로 가지고 있는 것이 GC에 부담을 줄 일 수 있을 것 이라는 생각

2. 전역적으로 공유하여 어디서든 쉽게 가져다 사용할 수 있어 편함


싱글 톤으로 Json 객체를 만든 후 다음과 같이 사용한다. 이전 코드와 비교를 해보았을 때 상당히 간단해지고 직관적 이어 졌다는 것을 볼 수 있다.
하지만 여기서 제일 중요한점은 위에도 말했듯이 싱글톤으로 한번만 생성해서 가지고 있는것이 좋은것 같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