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enerics
정의
- 제네릭이 라는 것은 자료형에 일반화된 프로그래밍 기법을 의미한다.
- 어떠한 자료형도 받아서 처리할 수 잇는 클래스나 메소드를 생성하는 기법
- 여러 데이터셋을 한번에 묶어서 넣는 List 같은 Collection에도 사용된다.
장점
- 타입에 구애 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서 코드 수를 줄일 수 있다.
단점
- 제네릭을 사용함으로 기존과 다른 패턴이 됨으로 가독성이 떨어질 수 있다.
namespace OjtTest
{
class Generic
{
public T Data { get; set;} // 제네릭을 사용한 클래스
}
class NonGeneric //제네릭 안사용한 클래스
{
public int IData { get; set; }
public String SData { get; set; }
public Double DData { get; set; }
}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//제네릭을 사용한 클래스객체를 생성하여 사용하는 부분
Generic generic = new Generic();
Console.WriteLine(generic.data = 123);
generic generic = new generic();
Console.WriteLine(generic.data = "xl게임즈");
//제네릭 사용하지 않은 클래스 객체를 생성하여 사용하는 부분
NonGeneric nongeneric = new NonGeneric();
Console.WriteLine(nongeneric.iData = 123);
Console.WriteLine(nongeneric.sData = "xl게임즈");
Console.WriteLine(nongeneric.dData = 12.3);
}
}
}
- 클래스의 코드 수는 제네릭을 사용했을 때와 안 사용 했을 때 차이가 크다.
'Programming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# Yield (0) | 2016.02.25 |
---|---|
C# Partial Type (0) | 2016.02.18 |
C# NullType (0) | 2016.02.18 |
C# Anonymous Method (0) | 2016.02.18 |
C# -기초- (0) | 2016.02.09 |